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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대전, 이대선 기자] 2위 확정 소식을 들은 KT 로하스가 더그아웃으로 가며 환호하고 있다. /sunday@osen.co.kr

[OSEN=대전, 이상학 기자] 타격왕을 놓친 멜 로하스 주니어(KT)가 방망이를 내동댕이 쳤다. KBO리그 역대 4번째 타격 트리플 크라운을 노렸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아쉬움을 삼켰다. 그럼에도 불구 KT는 최대 6개 부문 타이틀 홀더를 배출할 게 유력하다.

로하스는 시즌 최종전인 30일 대전 한화전에서 8회말 2사 1,2루 찬스에 들어섰지만 풀카운트 승부 끝에 정우람의 체인지업에 배트가 헛돌았다. 삼진 아웃. KT의 2위가 확정된 상황이었지만 찬스를 날린 로하스는 아쉬움이 큰 듯 방망이를 거칠게 던지며 헬멧을 벗었다.

시즌 마지막 타석을 삼진으로 마무리하며 5타수 1안타에 그친 로하스는 타율 3할4푼9리로 마쳤다. 같은 날 사직 경기에서 타격왕 경쟁 중인 최형우(KIA)가 2타수 1안타, 손아섭(롯데)이 6타수 3안타를 치며 각각 3할5푼4리, 3할5푼2리의 타율을 마크했다. 3위로 밀린 로하스는 최형우의 31일 최종전 결과에 관계 없이 타격 1위가 물건너갔다.

KBO리그 역대 4번째이자 외국인 타자 최초 타격 트리플 크라운도 불발됐다. 1984년 삼성 이만수, 2006년과 2010년 롯데 이대호가 타율-홈런-타점 3개 부문 1위로 타격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로하스는 역대 최고 외인 타자 에릭 테임즈(전 NC)도 못한 트리플 크라운에 도전했지만 아깝게 놓쳤다.

[OSEN=대전, 이대선 기자] KT 강백호의 좌중간 적시타 때 홈을 밟은 로하스가 홈에서 환호하고 있다./sunday@osen.co.kr

하지만 로하스는 홈런(47개), 타점(135점), 득점(116점), 장타율(.680) 4개 부문 1위에 올랐다. 득점 부문은 최종전을 남겨놓은 2위 나성범(NC·115점)의 결과에 따라 바뀔 수 있지만 홈런·타점·장타율 3개 부문은 확정적이다. KT 선수로는 최초로 홈런·타점·장타율을 휩쓸었다.

로하스뿐만이 아니다. KT는 최종전에서 도루 2개를 추가한 심우준이 시즌 35도루로 박해민(삼성·34개)을 제치고 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투수 주권이 31홀드로 이 부문 1위를 일찌감치 확정했다.

이로써 KT는 총 14개의 KBO 시상 기록 부문에서 최소 5개, 최대 6개 부문 1위로 최다 타이틀 홀더 배출의 기쁨을 누렸다. 지난해까지 창단 첫 5년간 KT는 2017년 라이언 피어밴드의 평균자책점이 유일한 타이틀이었지만 올해는 리그 최다 타이틀로 휩쓸었다.

KT 다음으로 두산이 3개 부문 타이틀을 가져갔다. 라울 알칸타라가 다승(20승), 승률(.909) 1위에 올랐고,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가 최다 안타(199개) 타이틀을 가져갔다. 키움은 2개 부문으로 에릭 요키시가 평균자책점(2.14), 조상우가 세이브(33개) 1위를 거머쥐었다. 롯데는 댄 스트레일리가 리그 8년 만에 200탈삼진(205개) 주인공이 되며 타이틀을 따냈다.

이외 31일 광주 NC전 마지막 경기를 남겨놓은 KIA 최형우는 타율(.354) 1위가 확정적이다. NC 박석민도 출루율(.436) 1위가 유력한 가운데 2위 최형우(.433)가 턱밑 추격을 하고 있다. /waw@osen.co.kr

[OSEN=광주, 이대선 기자] KIA 최형우가 우전 안타를 치고 있다./sunday@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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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Dick Clark Productions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11월 22일(이하 현지시간) 열리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AMAs)에서 새 앨범 ‘BE(Deluxe Edition)’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무대를 처음 공개한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지난 30일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타이틀곡 무대를 처음 선보이고,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공연도 갖는다”고 밝혔다.

BE(Deluxe Edition)는 오는 11월 20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일곱 맴버는 음악은 물론이고 콘셉트와 구성, 디자인, 뮤직비디오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은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팝/록(Pop/Rock)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Favorite Duo/Group)’과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8년 이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은 후 올해까지 3년 연속 후보로 지명됐다. 지난해에는 ‘올해의 투어상’,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상’,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미국 방송사 ABC가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는 가수에게 상을 주는 시상식이다.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올해 1월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현장 모습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 1월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현장 모습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2021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1월 유관중 대회로 막을 올린다.

LPGA 투어는 내년 1월 21일부터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크 부에나 비스타의 포시즌 골프 앤 스포츠 클럽 올랜도에서 열리는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로 2021시즌을 시작한다고 30일(한국시간) 발표했다.

지난해 시작한 이 대회는 LPGA와 다이아몬드 리조트의 계약에 따라 2024년까지 열린다.엔트리파워볼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는 최근 2년간 LPGA 투어의 챔피언들만 출전해 우승을 다투는 대회다.

첫해에는 지은희(34)가 우승을 차지했고, 올해는 가비 로페스(멕시코)가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선수들이 다른 종목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 등 유명 인사와 조를 이뤄 경기하는 방식도 이 대회의 특징이다. 유명인의 성적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별도 집계된다.

LPGA 투어는 내년 대회에 나설 유명 인사 일부도 이날 미리 소개했는데, ‘전설의 투수’ 로저 클레먼스, 존 스몰츠 등이 이름을 올렸다. 스몰츠는 지난 두 차례 모두 유명인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남긴 바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월 이후 중단됐다가 7월 말 재개한 뒤 LPGA 투어엔 무관중 경기가 이어지고 있는데, 내년 개막전에는 제한된 인원의 갤러리를 받기로 했다.

LPGA 투어는 “모든 참가자의 건강을 위해 지역, 주,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가이드라인을 따를 것”이라며 “매일 체온 측정과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수시 소독 등 방역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남은 LPGA 투어 4개 대회 중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고 밝힌 대회는 아직 없다. 12월 US여자오픈은 무관중을 선언했다.

트와이스 정규 2집 ‘Eyes wide open’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정규 2집 ‘Eyes wide open’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경제] 그룹 트와이스(TWICE)의 신곡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TOP ME)’ 뮤직비디오 티저 오프닝은 전작 ‘모어 앤 모어(MORE & MORE)’의 마지막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후 선악과(善惡果)를 베어 먹은 이들이 선과 악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혼란스러움을 겪게 되는 내용이 펼쳐진다. 이제껏 한 적 없는 트와이스의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이다.

트와이스가 3년 만에 정규 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을 발표했다. 이번 활동의 키워드는 ‘성장’이다. ‘아이즈 와이드 오픈’은 감각에 눈을 뜬 트와이스를 뜻하는 것으로, 타이틀곡 ‘아이 캔트 스톱 미’는 선과 악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갈등하며 자기 자신을 컨트롤하기 힘든 상황을 이야기한다.

주로 ‘치어 업(CHEER UP)’처럼 긍정적인 에너지를 내뿜는 데 주력했던 트와이스에게 처음 보는 위태롭고 불안한 감정이다. 한 가지 이미지에 국한된다는 편견을 깨고 다양한 이야기를 하려는 시도다. 이번 앨범은 어느 때보다 과감하고 도발적이라고 설명했던 것이 이해되는 대목이다.

‘아이즈 와이드 오픈’은 전작 ‘모어 앤 모어’에서 이어지는 세계관으로, 트와이스의 다양성을 보여줄 수 있는 소재가 됐다. 두 앨범은 그간 이들의 앨범의 주 소재였던 ‘사랑’에서 나아가 사람이 진화하면서 겪는 과정과 솔직한 감정을 그렸다.

‘모어 앤 모어’는 사랑의 설렘과 달콤함이 무르익을 때 상대방을 더욱 원하게 되는 감정을 이야기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트와이스가 갈망하는 상대를 잘 익은 사과로 상징했다. 성경 속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의 유혹에 흔들리는 모습을 연상시켰다.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결국 유혹에 넘어간 누군가가 베어 문 사과가 클로즈업됐다.

트와이스 정규 1집 ‘Twicetagra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정규 1집 ‘Twicetagra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데뷔 3년 차 트와이스와 6년 차 트와이스의 정규 앨범이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이다. 3년 차인 2017년에 발표한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은 귀엽고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찼다.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오던 블랙아이드필승과 타이틀곡 ‘라이키(LIKEY)’를 작업하면서, 이전에 차근차근 쌓아왔던 잠재력을 최고로 터트렸다.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의 개성을 담은 장르로 새롭게 탄생시킨 컬러팝 댄스곡 ‘우아하게(OOH-AHH하게)’, ‘치어 업’, ‘TT’의 흐름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트와이스는 자연스럽게 애교 섞인 가사와 귀여움을 어필하는 안무가 특징인 그룹으로 각인됐다.

트와이스의 변화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팬시 유(FANCY YOU)’부터 시작됐다.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되는 그룹의 대표 이미지가 있다는 것은 강점이기도 하지만, 5년 차 걸그룹에게 이미지 고착화는 장기전으로 가기에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앨범에서 트와이스의 이런 고민은 여실히 드러났다. 환상의 조합인 블랙아이드필승과 다시 작업하면서 기존의 컬러팝 장르에서 벗어나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다.

트와이스는 타이틀곡 ‘팬시’에서 성숙하고 매혹적인 이미지로 변신, 이후 발표한 ‘필 스페셜(Feel Special)’, ‘모어 앤 모어’에서 당당하고 강렬한 콘셉트를 이어갔다. ‘필 스페셜’에서 상대방을 향한 고백이 아닌 ‘나’ 자신에 대한 이야기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도 특징이다. 안무 또한 따라 하기 쉬운 포인트 위주에서 디테일이 꽉 찬 고난도 안무로 변했다.

트와이스 미니 7집 ‘FANCY YOU’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미니 7집 ‘FANCY YOU’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의 변화는 정규 2집에 응축됐다. 전체적으로 앨범 분위기는 차분해지고 성숙해졌다. 갑자기 이룬 변화가 아닌 그동안의 변화와 성장의 정점이다. ‘아이 캔트 스톱 미’는 어느 때보다 보컬에 힘을 실었다. 지효·나연·정연의 파워풀한 보컬은 트와이스에게 쉽게 볼 수 없었던 시원함까지 느껴진다. 역대급 고난도 퍼포먼스라고 자부한 이번 무대는 빈틈없이 화려함으로 가득 찬다. 최근 재유행 중인 레트로 열풍에 가세하면서 중독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처음으로 슈트를 앨범 메인 의상으로 선택해 색다른 이미지를 선보였고, 무대에서는 각각 멤버 스타일에 맞는 레트로풍 의상으로 개성을 살렸다.

수록곡들 또한 트와이스 스스로 “트와이스 노래 같지 않다고 느낄 것”이라고 할 정도로 새로운 시도가 많다. 두아 리파(Dua Lipa), 런던노이즈(LDN Noise) 등 쟁쟁한 해외 뮤지션들에게 곡을 받아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했다. 레트로 풍의 타이틀곡 시작으로 라틴, 디스코, 일렉트로닉 팝, 시티 팝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이전 히트곡들에서 멤버 각각의 보컬의 특징이 잘 느껴지지 않았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장르마다 달라지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지금껏 들을 수 없던 멤버 각각의 음색, 보컬 실력 또한 확인할 수 있다.파워볼실시간

트와이스 정규 2집 ‘Eyes wide open’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정규 2집 ‘Eyes wide open’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역발생 일평균, 2단계 땐 73.6명→최근 10일간은 91.5명
내일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촘촘한 방역대책 필요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이영성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전환한 이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발생 확진자가 다시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거리두기 2단계에서 1단계로 전환된 10월 12일 이후 10일간은 일평규 확진자가 60.8명을 기록했지만 22일 이후 10일간 91.5명으로 급증했다.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후 시차를 두고 지역발생 확진자가 다시 늘고 있는 것이다.

방역당국은 오는 11월1일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를 예정하고 있는 만큼 좀 더 촘촘한 방역 대책이 요구된다.

31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규 지역발생 확진자수는 127명, 이중 국내 지역발생 확진자 수는 96명이다.

전체 신규확진자 수는 4일연속 100명 선을 넘겼으며, 국내 지역발생 확진자 수도 나흘 연속 90~100명대를 나타냈다.

앞서 방역당국은 8월 수도권 지역 확산 이후 2달 가까이 유지해오던 거리두기 2단계를 지난 12일부터 1단계로 하향 조정했다. 완연한 감소세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우하향 추세라고 평가했으며, 또 장기간 거리두기 강화로 민생·경제적 부담을 고려한 것이다.

방역당국이 거리두기를 2.5단계에서 2단계로 조정한 지난달 14일 이후 1단계 조정 직전인 지난 11일까지 28일간 국내 지역발생 일평균 확진자 수는 73.6명을 기록했다.

이후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일평균 확진자 수는 76.15명을 기록했다. 거리두기 1단계 조정 이후 지역발생 확진자가 언뜻 보기에는 큰 변화가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최근 10일간을 놓고 보면 사정은 다르다. 지난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국내 지역발생 일평균 확진자 수는 91.5명으로 100명 선에 가까웠다. 특히 지역발생 확진자는 1단계 완화되기 1주일 전인 9월29일 23명까지 감소했지만, 1단계 전환 11일 후인 지난 22일 100명선을 넘어선데 이어 23일엔 138명까지 치솟았다. 최근 6일간 5일간 90명 선을 넘었고, 최근 나흘간은 90~100명 선을 넘나들었다.

최근 2주간 국내 지역발생 추이는 지난 18일부터 31일까지 ’71→50→41→57→104→138→66→50→94→72→96→106→93→96명’을 기록했다.

더 큰 문제는 최근의 확산 상황이 우리 일상을 파고들고 있다는 점이다.

전국의 주요 집단감염지는 Δ강남구 헬스장 Δ동대문 요양시설 Δ은평구 방문교사 관련 Δ강남구 럭키사우나 Δ구로구 일가족 Δ송파구 잠언의료기 Δ강남/서초 지인모임 Δ포천 추산초등학교 Δ성남 분당중 Δ용인 동문 골프모임 Δ여주 장애인복지시설 Δ남양주 행복해요양원 Δ경기 광주 SRC재활병원 Δ원주 일가족 Δ대구예수중심교회 Δ강남 CJ텔레닉스 콜센터 등이다.

요양원·병원 등 집단 시설뿐만 아니라 지인·가족 모임, 초등학교, 사우나, 방문교사, 골프모임, 헬스장 교회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곳으로 다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방역당국은 오는 11월1일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존 거리두기 3단계를 세분화하고 개별 지역, 고위험군 중심의 정밀방역을 시행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피로도는 최소화하면서도 확진자 증가시 세밀한 대응을 해나간다는 것이다.파워볼실시간

손영래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30일 정례브리핑에서 “전국의 거리두기 1단계 조정 후 국민들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재개되면서 이동량 지표도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지금은 코로나19 추적과 억제 사황에 비해 감염전파 속도가 약간 더 빠른 상황이다. 언제 어디서든 유행이 다시 번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어 “국민들께서 일상과 경제활동을 보장받고 지속 가능한 방역을 위해서는 그만큼 생활방역에 힘써주셔야 한다”며 “사람이 많이 밀집하거나 밀폐된 공간의 출입은 자제해주시고, 침방울이 발생하는 활동 기회는 더 유의해달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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