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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실무협의서 결정..코로나19 방역 지원에도 협력

의·정 협의체 구성 합의서 서명 마친 최대집 회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의·정 협의체 구성 합의서 서명 마친 최대집 회장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는 의정협의체가 아닌 별도 협의체를 구성해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에 대한 검증을 진행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와 의협은 지난 27일 의정협의체 운영을 위한 3차 실무협의를 열고 이를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3차 실무협의는 의정협의체를 꾸리기 위한 복지부와 의협간 회의다.

의협은 의과대학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첩약 급여화, 비대면 진료 육성 등 정부의 4대 보건의료정책에 반발하며 지난 8월 집단휴진에 나섰다가 9월 4일 정부·여당과 의정협의체를 구성해 관련 정책을 재논의하기로 합의하고 단체행동을 중단한 바 있다.

복지부와 의협은 이번 협의에서 4대 보건의료정책 중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의·한·약·정 협의체를 구성해 검증을 진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한의사의 진료를 받는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자 일부 한방 첩약에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시범사업을 지난 20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나 의협은 첩약의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되지 않았다며 사업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시범사업이 적용되는 한의원은 전체의 60%에 해당하는 전국 9천여 곳이고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질환은 안면신경마비, 뇌혈관질환후유증(만 65세 이상), 월경통 등 3개로 제한된다.

복지부와 의협은 의대 정원 확대, 공공의대 신설, 비대면 진료 육성 등의 발전 방안에 대해서는 예정대로 의정협의체에서 논의를 진행키로 했다.

여기에 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협력 방안도 의정 협의체에서 협의해 가기로 했다.

다만 전날 3차 협의에서는 의정협의체 구성 시기 등 구체적인 사안은 결정되지 않았다.

아울러 의협은 최근 코로나19 유행이 심각한 상황임을 고려해 ‘공중보건의료지원단’을 구성, 환자 치료와 방역 현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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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복싱 훈련 영상 공개한 ‘핵주먹’ 마이크 타이슨. (사진 = 마이크 타이슨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과거 복싱 선수들이 복귀전을 앞두고 있는 마이크 타이슨(54)의 우세를 예상했다.

타이슨은 오는 29일 오전 11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로이 존스 주니어(51)와 2분 8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타이슨은 지난 5월 자신의 훈련 영상을 공개하면서 링 복귀를 알렸다. 타이슨은 전성기 시절의 하드 펀치를 자랑하며 건재를 괴사했고, 최근 50대의 나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근육질의 몸을 선보였다.

존스는 현역 시절 미들급, 슈퍼미들급, 라이트헤비급, 헤비급 등 4체급을 석권한 레전드 선수다. 존스 역시 최근 훈련 장면을 공개하며 맞불을 놓았다.

타이슨과 두 차례 맞붙어 승리한 에반더 홀리필드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타이슨의 우세를 전망했다. “타이슨이 로이를 잡을 수 있다면 타격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타이슨을 한 차례 꺾어 조명을 받았던 제임스 더글라스는 “로이에게 주어진 기회는 적을 것이다. 체급의 차이 때문이다”고 말했다.

2004년 타이슨을 KO 시킨 대니 윌리엄스 역시 “로이가 부상을 당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자선 이벤트 매치이기 때문에 다운이 나올 가능성은 낮다.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12온스의 두꺼운 글러브를 사용한다. 주최측은 부상이 크다고 판단하면 경기를 중단할 가능성도 높다.

한편,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스타뉴스 이정호 기자]/사진=김창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7일부터 2020년 11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2020년 11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트와이스, NCT, 블랙핑크, 아이유, 영탁, 임창정, (여자)아이들, 마마무, 이찬원, 백현, 나훈아, 오마이걸, 화사, 세븐틴, 아이즈원, 이승기, 강다니엘, 제시, 엑소, 여자친구, ITZY, 레드벨벳, 노을, 송민호, 에이핑크, 정동원, 적재,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

[드라마 인물 탐구생활24] tvN <산후조리원> 이 ‘천국’일 수 있었던 이유

드라마 속 인물들의 심리를 탐구해봅니다. 그 때 그 장면 궁금했던 인물들의 심리를 펼쳐보면, 어느 새 우리 자신의 마음도 더 잘 보이게 될 것입니다. <편집자말>

[송주연 기자]

나는 산후조리원에서 살아보지 못한 엄마다. 10여 년 전 아이를 낳았을 때, 나는 집을 떠나 단체생활을 한다는 데 거부감이 있었고 산후조리원 대신 산모 도우미를 택했었다. 집으로 오셔서 나와 아기를 돌봐주셨던 산모 도우미 이모님은 내겐 든든한 지원군이었고, 요즘도 가끔 안부를 주고받으며 지낸다. 그럼에도 엄마로 살고 있는 다른 친구들이 입을 모아 ‘조리원이 진짜 천국’이었다고 말할 때마다 그 천국의 맛이 어떤 것인지 무척이나 궁금했다.

그래서일까. 지난 24일 막을 내린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은 내게 그 어떤 드라마보다 몰입감을 선사했다. 출산과 육아를 전지적 엄마 시점에서 그려낸 이 드라마는 엄마가 된 직후 나의 모습을 생생하게 떠올리게 했고, ‘산후조리원’ 생활에 대한 대리경험까지 선사했다. 특히, ‘모성신화’에 의해 움직이던 ‘이상한 세계’가 점차 서로를 이해하는 ‘진정한 천국’이 되어가는 모습은 진한 울림으로 다가왔다.이 드라마 속 산후조리원이 천국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주인공 현진(엄지원)이 ‘이상한 곳’을 ‘천국’으로 느끼게 될 때까지의 과정을 되짚어본다.

▲  ‘모성신화’가 지배하는 산후조리원을 ‘천국’으로 바꾸어 놓은 엄마들의 이야기가 담긴 드라마 <산후조리원> 포스터
ⓒ tvN

오직 ‘모성’이 지배하는 곳

드라마 2회. 산후조리원에 입소해 처음으로 수유실에 간 현진은 이름을 묻는 다른 산모들에게 “오현진이요”, 이렇게 답한다. 그러자 일제히 어이없다는 듯한 냉소가 돌아오고 현진은 비로소 깨닫는다. 이곳에서 궁금해는 건 나의 이름이 아니라 아이의 이름이라는 것을. 그 후 현진은 줄곧 ‘딱풀이 엄마’로 불리며 모성이 모든 걸 지배하는 ‘이상한 세계’에 적응하기 위해 애쓴다. 

아이를 위해 얼마나 희생할 수 있느냐가 삶의 기준이 되는 곳. 산후조리원에선 ‘육아에 오랜기간 묶여 있거나 자연주의 출산을 하며 진통을 쌩으로 겪어내거나, 모유수유를 잘하는 것'(2회)이 추앙받는 일이 된다. 사랑맘(박하선)은 이 모든 것을 갖춘 엄마였고 산모들은 사랑맘과 친하게 지내며 닮기 위해 애쓴다. 모유 수유를 거부하거나, 엄마가 된 것이 힘들다고 말하거나, 아이보다 내 일이 더 좋다고 말하는 것은 금기사항이다.

이런 세계에서 모유 수유도 잘못하고, 엄마가 된 것이 힘들기만 하고, 아이를 보는 것보다 일을 더 하고 싶은 현진은 자꾸만 작아지는 자신을 만난다. “찬란했던 과거는 엄마가 된 여자를 더 초라하게 만들 뿐이었다”(4회)는 현진의 내레이션처럼 모성신화라는 획일적 잣대는 현진의 과거마저 부정하게 만든다. ‘노력한 만큼 보상이 따르는’ 사회생활에서 성공을 거둔 여성일수록 엄마로 살면서 겪는 좌절감이 더 크다는 한 심리학 연구를 떠올리게 하는 대목이었다.

일에서 줄곧 성공을 거둬오면서 자신의 삶을 자신의 의지대로 만들어왔던 현진에게 무엇하나 마음대로 되지 않는 육아의 세계는 엄청난 좌절로 다가왔을 것이다. 분명, 드라마 초반 조리원은 천국이 아니었다. 희생만을 강요하는 ‘모성신화’가 지배하는 감옥처럼 보였다. 

그 때 루다(최리)가 등장한다. 2회가 끝날 무렵 톡톡튀는 옷차림으로 산후조리원에 입소한 루다는 아이에겐 모유가 좋다며 모유수유를 강권하는 조리원 원장(장혜진)에게 이렇게 말한다.

“그럼 엄마한테는 뭐가 좋은 건데요?”

불행을 인정한 순간 행복해진다
 

루다의 등장은 ‘모성천국’ 조리원에 파문을 일으킨다. 강요되는 모성에 숨막혀 하는 현진에게 루다는 “그러니까 안 맞는 속옷 입고 쩔쩔매지 말고 편하게 해요. 남들이 좋다는 거 하지 마시고”(3회)라며 자기 자신에 맞는 길을 찾으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자식도 엄마 웃는 거 보는 거 제일 좋아해요. 나는 그렇던데”라며 엄마 자신의 행복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이런 루다의 말에 흔들리는 현진을 두고 모성신화를 수호하고자 하는 엄마들은 루다와 한판 대결을 벌이기도 한다(3회). 절대적 기준에 의문을 제기하는 루다를 통해 모성이 지배하는 조리원의 규칙에 조금씩 금이 가기 시작한 것이다.

그 무렵, 모유도난 사건이 발생하고 조리원 ‘괴물’의 존재가 밝혀진다(4회). 임신과 출산으로 살이 찌고 더 이상 신비롭지도 않게 된 여배우 효린(박시연).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변화와 고통을 온몸으로 보여준 그녀는 조리원 사람들 중 처음으로 진실을 드러낸다. ‘엄마가 된 것이 행복하지 않다’고 말이다. 효린이 ‘괴물’로 묘사된 것은 아마도 우리 사회에서 여전히 ‘모성신화’에 반기를 드는 것이 무척이나 위험한 일임을 상징하는 것이었을 테다.

하지만 ‘괴물’ 효린 덕에 엄마들은 처음으로 스스로 자신의 불행을 인정한다. 현진은 “난 엄마가 되고 엉망진창이 됐어요”라고, 루다는 “실은 전 미혼모예요. 좀 멘붕일 때가 많아요”라고 털어놓는다. 쑥쑥이 엄마(임화영)는 “전 사실 애기가 많이 아파요. 다 제 잘못인 것 같아 너무 힘들어요”라며 고백한다. 마침내 ‘모성신화’속에 억눌렸던 진실을 드러낸 엄마들. “우리가 불행을 인정한 순간 우린 비로소 행복해졌다”(4회)는 현진의 내레이션처럼 4회 말미 이들이 모여 앉아 불행을 털어놓으며 짓는 함박웃음 속에서 비로소 진정한 행복이 느껴졌다.이는 내면의 진실을 마주하고 인정한 후에야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있다는 심리상담의 원칙이 적용된 장면이었다. 사실 효린은 ‘괴물’이 아니라 엄마들의 내면의 진실을 비춰주는 거울이나 다름없었다. 진짜 괴물은 내면의 진실을 감추도록 요구하는 ‘모성신화’가 아니었을까.

▲  현진(엄지원)은 엄마로서도 잘해내고 싶지만, 자신의 일에서의 성공도 결코 포기싫은 좌충우돌 초보엄마다.
ⓒ tvN

우리에게도 모두 다른 이야기가 있다

이렇게 엄마들이 자신의 ‘불행’을 마주한 후, 이제 드라마는 모성에 갇힌 엄마가 아닌 한 개인으로서의 엄마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다. 현진은 직장에서 자신의 자리를 잃을까봐 전전긍긍하면서도, 엄마로서도 최선을 다하고 싶지만 늘 서툴기만 한 직장맘의 모습을 대변했다. 남편의 성공이 조리원에 갇힌 자신과 대비되어 속이 쓰리고, 아이를 돌보는 문제와 관련해 친정엄마(손숙)에게 느끼는 복잡한 감정 등 직장맘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들을 현실적으로 보여줬다.

유명 골프선수를 남편으로 둔 사랑맘은 남편이 결혼 후 슬럼프를 겪자 마치 자신 탓인 것 같은 생각에 조심스럽게 살아오며 쌍둥이들의 ‘독박육아’에 지친 인물이다. 3년 만에 처음으로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된 그녀가 갈 곳이 없어 벤치에 앉아 있다 쌍둥이들이 목소리를 듣고 도망치는 장면은 아이를 사랑하면서도 엄마가 아닌 ‘한 사람’으로 존재하고 싶은 마음을 무척 잘 보여줬다(4회).파워사다리

그녀가 겉으로 보여주는 완벽하고 행복한 엄마의 모습은 이런 내면의 힘겨움을 감추고 싶은 보상행동이었을 것이다. ‘행복하다’고 연기하지 않으면 이 상황을 버티기 힘들었을테니 말이다. 사랑맘은 차츰 현진과 루다 등 솔직한 조리원 동기들에게 자신의 내면을 비춰보며 자신의 힘겨움을 인정한다. 그리고 8회 마침내 “내일 시합있어서 푹자야 한다”는 남편에게 “나도 내일 세 아이를 돌봐야 한다”며 아기의 트림을 맡길 줄도 아는, 당당하게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엄마로 변화한다.

힘겨웠던 부모의 결혼생활을 보며 결혼을 거부했던 루다는 자신이 과거의 상처에 매여있었음을 깨닫고 보다 열린 마음으로 결혼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여행작가로 전세계를 돌아다니다 출산 후 집에만 있게 된 까꿍이 엄마(김윤정), 세계적인 물리학자를 꿈꾸는 열무 엄마 (최자혜)까지, 산후조리원 퇴소 전날 현진 방에 둘러 앉아 ‘아기’가 아닌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엄마들의 모습은 참 뭉클했다.”엄마가 되기 전 우리에게도 모두 다른 이야기가 있었다”(8회)는 현진의 내레이션처럼 이제 이들은 모성신화에 기대어 서로를 판단하지 않고 각자의 다른 모습들을 인정하고 존중해준다.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연대하는 이들이 머무는 산후조리원의 모습은 정말 천국처럼 느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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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마 마지막회. 모여 앉아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엄마들. 드라마 초반 ‘모성신화’를 좇던 엄마들은 이제 각자 자신의 삶을 바라보고 나누며 다양한 모성을 서로 존중해준다.
ⓒ tvN

“저는 사람마다 자기한테 잘 맞고 행복할 수 있는 방식이 있다고 생각해요.”

6회 루다의 대사다. ‘이상한 세계’였던 산후조리원은 강요된 ‘모성신화’를 좇느라 숨겨왔던 내면의 진실을 마주하고 표현하며, 서로 다른 삶의 이야기들을 존중해주면서 진정한 ‘천국’으로 변모해갔다. 루다의 말처럼 행복을 찾아가는 다양한 방식을 존중해줌으로써 세레니티 산후조리원의 산모들은 천국을 맛볼 수 있었던 것이다.

과연 이런 일이 현실에서도 가능할까. 남성의 시선으로 규정된 세상의 기준이 아닌, 여성들 각자가 자신의 시선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를 존중해주는 분위기가 형성될 때 현실 속에서도 ‘천국’을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이는 비단 여성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닐 듯하다. 강요된 시선이 아닌 자신의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을 때, 나아가 삶의 다양한 방식들이 존중받을 수 있을 때, 우리도 드라마 <산후조리원>의 산모들처럼 치열한 일상속에서도 행복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덧붙이는 글 | 이 글은 필자의 개인블로그(https://blog.naver.com/serene_joo)와 브런치(https://brunch.co.kr/@serenity153)에도 실립니다.Copyrights ⓒ ‘모든 시민은 기자다’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점프볼=이재범 기자] 2020 KBL 국내선수 드래프트가 지난 23일 열렸다. 역대 최다인 48명의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5번째로 많은 24명이 뽑혔다. 언제나 드래프트가 끝나면 아쉽게 탈락한 선수들이 있기 마련이다. 이번 드래프트에선 스틸 포함 트리플더블을 작성했던 박태준(176.7cm, G)도 그 중 한 명이다.

앞서 아쉽게 탈락한 선수로 김준환과 김태호를 언급했다. 경희대의 에이스였던 김준환은 대부분 관계자들이 탈락을 굉장히 아쉽게 여긴다. 지난해 대학농구리그 신인왕 출신인 김태호는 대학 무대에서 조금만 더 경험을 쌓았다면 지명이 당연시 되는 선수였다.

박태준은 김준환과 김태호보다 기량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그럼에도 여기에서 언급하는 건 지난 13일 명지대와 경기에서 10점 13어시스트 10스틸로 트리플더블을 작성했기 때문이다.

25번째 시즌을 치르고 있는 KBL에서 총 133회(정규리그 기준) 트리플더블이 나왔는데 그 중 스틸이 포함된 건 한 번(강동희, 1997.11.08 24점 13Ast 11Stl)뿐이다. 4차례 나온 블록 포함 트리플더블보다 더 힘든 게 스틸 포함 트리플더블인 셈이다.

더구나 1999년 1월 3일 제럴드 워커가 10스틸을 기록한 이후 21년 넘게 두 자리 스틸은 나오지 않고 있다.

11번째 시즌을 치른 대학농구리그에서도 두 자리 블록은 두 번 나왔다. 11블록의 김종규와 10블록의 오세근은 각각 트리플더블과 쿼드러플더블을 작성했다. 박태준의 10스틸은 대학농구리그 최초의 두 자리 스틸 기록이다. 기존 한 경기 최다 스틸 기록은 8개였다. 박태준은 대단히 진귀한 트리플더블을 작성했다.동행복권파워볼

♦ 역대 대학농구리그 트리플더블 기록
김시래 10점 10리바운드 11어시스트
김종규 22점 20리바운드 11블록
오세근 14점 18리바운드 13어시스트 10블록
김민구 20점 11리바운드 10어시스트
유병훈 20점 11리바운드 11어시스트
박준영 20점 10리바운드 11어시스트
변준형 15점 12리바운드 11어시스트
김세창 12점 11리바운드 10어시스트
이승우 13점 14리바운드 10어시스트
양준우 15점 10리바운드 10어시스트
이용우 12점 12리바운드 10어시스트
박태준 10점 13어시스트 10스틸

지금까지 대학농구리그에서 트리플더블이 나온 건 12번이다. 현재 한양대 재학 중인 이승우를 제외한 11명은 모두 드래프트에 참가했다. 이들 중 4명이 1순위(김시래, 김종규, 오세근, 박준영)에 뽑혔고, 4명이 로터리픽(김민구, 유병훈, 변준형, 양준우)에 지명되었다. 김세창과 이용우도 1라운드 내에 프로의 부름을 받았다.

트리플더블을 작성하면 신인상 수상처럼 1라운드 이내 지명을 보장하는 것과 같았다. 그만큼 기량을 갖춘 선수들이 작성한 기록이다. 박태준은 자신의 장점인 수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스틸 능력을 발휘했지만, 이번 드래프트에서 뽑히지 않았다.

A스카우트는 “박태준을 (선발할 선수) 리스트 후반에 올려놨었다. 신장이 작고, 이런 선수는 많이 나온다. 이 선수를 프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느냐가 선발의 관건이었다”며 “대학에서 수비를 잘 한다고 하는데 신명호나 최원혁만큼의 수준은 아니다. 수비를 아주 잘 한다는 것보다 악착 같이 하는 거였다. 다른 플레이도 특출 나지 않았다. 신장이 조금 더 크고, 슛이 좋았다면 지명되었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박태준은 상대 가드를 꽁꽁 묶는 정성우(LG)처럼 활용하면 될 듯 했다. 다만, 정성우는 대학 4학년 때 평균 16.8점을 올렸다. 박태준은 이보다 득점력이 떨어진다. 지난해 32.4%(12/37)였던 3점슛 성공률은 대학농구리그 1차 대회에서 10.0%(2/20)로 부진했다. 2차 대회에서 35.7%(5/14)로 다시 끌어올렸지만, 각 구단 스카우트들이 1차 대회와 달리 2차 대회에선 현장에서 경기를 거의 지켜보지 않았다. 더불어 마음이 앞서는 듯 실책을 많이 했다. 박태준의 단점이었다.

B스카우트는 “우리 팀에선 박태준을 뽑을 선수 명단의 상위 순번에 올려놨다. 높이 본 이유는 수비라도 확실하게 잘 하기 때문이다. 나머지 선수들은 조금씩 하는 정도”라며 “만약 뽑았다면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서 2라운드 이후 뽑을 선수로 봤다”고 박태준을 지명 가능성의 갈림길에 서있었던 선수로 꼽았다.

C스카우트는 “중앙대 가드 3명(박태준, 성광민, 이기준)이 아쉽다. 세 명 모두 각자마다 특색 있는 기량을 갖추고 있어서 마지막에 뽑힌 선수들보다는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박태준뿐 아니라 성광민, 이기준의 이름까지 언급했다.

박태준은 수비라는 확실한 장기를 가지고 있다. 이 장점을 잘 보여주는 듯 좀처럼 보기 힘든 스틸 포함 트리플더블을 작성했다. 만약 대학 재학생들의 프로 진출이 적었다면 박태준은 뽑혔을지도 모른다. 이번 드래프트에선 가드들이 너무 많았고, 오재현, 이용우, 이우석, 이준희 등 대학 재학생 가드들까지 가세하자 박태준이 설 자리가 없었다.

#사진_ 점프볼 DB(한필상, 홍기웅 기자)

점프볼 / 이재범 기자 sinae@jumpball.co.kr 저작권자 ⓒ 점프볼.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동행복권파워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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